리포트 & 시험

<최고의 교수> 리포트

미래 교육 2012. 9. 4. 12:32

<최고의 교수> 리포트

 

* 대상: 국어과, 컴퓨터과 3학년

* 제출: 2012. 9.10.  

 

EBS, <최고의 교수> (예담)를 읽고 다음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작성해 제출하시오!

 

1. 9명의 교수가 "공통적으로" 좋은 강의을 하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준비한 것이 무엇인지 "공통점"을 찾아 정리하시오.

 

2. 9명의 교수가“최고의 교수”가 되었던 공통된 비법을 정리

   하시오.

 

3. “최고의 교수”에 비추어 볼 때,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내가 “최고의 교사”(수업의 달인)이 되기 위해, 내가 교육대학

   시기에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논하시오.

 

4.“교사는 가르치는 학생이다”라는 말이 무슨 의미이고, 그 말이

  “최고의 교사”가 되는 것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논하시오.

 

5. 학생의 흥미와 지적 욕구를 자극하고, 고차적 사고력(창의적 사

   고, 비판적 사고, 문제해결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사회과 

   수업에서 다른 교과목과 "통합하여" 가르치는 방안을 1~2가지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