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교과서 교재연구 리포트
* 발표 : 9. 11~13, 강의시간
* 제출 : 강의일 '2일전'까지 "이메일"로 제출 ->
* 과제 방법 : "개인별" 교재 연구 작성 후, 강의시간에 발표 및 토론"
* 작성 방법:
(1) 아래의 초등 사회 교과서의 <중단원> 중 하나의 단원을 선택한다.
(2) 선택한 중단원에 대하여 교재 연구를 실시한다.
(3) 강의교재 65~72쪽의 <사회과 교재 연구의 적용> 양식에 맞추어 중단원에
대하여 교재 연구한 것을 작성한다.
(4) 교재 연구 마지막 부분에, 중단원 중 1차시를 선택하여, 그에 맞는 교수
방법(수업모형)을 적용하여 수업하는 교수ㆍ학습계획안(약안)을 작성해
제시한다.
〔 교재연구 할 중단원 〕 ➜ " 각 단원별로 3~4명씩 배정 "
< 4-1 >
‣ 3-2단원 "지역 문제와 주민 참여"(118-139쪽)
< 4-2 > ‣ 2-1단원 "경제활동과 현명한 선택" (54-71쪽) ‣ 3-2단원 "다양한 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 (116-139쪽)
(구) - 2009 개정 교과서
‣ 1-2단원 "생산이 이루어지기까지" (22-35쪽)
‣ 2-4단원 "소수자의 권리 보호" (94-103쪽)
< 5-1 >
‣ 3-1단원 " 우리 경제의 특징" (98-109쪽)
‣ 4-1단원 " 경제 성장의 그림자" (154-165쪽)
< 6-2 >
‣ 1-3단원 "국민의 권리와 의무" (36-47쪽)
‣ 1-4단원 "행복한 삶과 인권" (48-59쪽)
'사회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강의 마치며 (0) | 2019.10.21 |
---|---|
초등 사회 교과서 교재연구 리포트-2019년 2학기 (0) | 2019.08.27 |
1~3장 거꾸로 교실 자료 (0) | 2018.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