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과 교육론-3학년

거꾸로 학습지 제출- 2019년 1학기

미래 교육 2019. 2. 23. 16:34

거꾸로 학습지 작성 / 제출(2019년)


* 학습 내용: 다음 시간 토론할 관련 교재 내용


* 교재 읽기 / 학습지 작성 방법: 

   1. 교재의 해당 장을 여러 번 읽는다.

   2. 교재의 내용을 이해하여 정리하고, 그 내용과 관련해 토론할 질문을 제기한다.


* 거꾸로 학습지 작성  요소 : 학습지는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첨부: 거꾸로 학습지  거꾸로 학습지(양식)-2019년.hwp


                              거꾸로 교실 학습지

교재 (  )장                                                            (   )과 이름 (         )

 

1. 교재 읽기 및 이해도

교재를 몇 번 보았는가? ( )

학습 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했는가? ( )%

 

2. 교재 내용의 정리

(1) 이해한 내용 : 교재의 주요 내용을 자신의 말로 이해하여 요약한다.

 

(2) 이해하지 못 한 내용: 여러 번 읽어 이해되지 않는 내용을 기록한다.

 

3. 내용의 구조화

(1) 핵심 내용의 정리 : 교재 내용의 핵심3~4줄 이내 문장으로 요약한다.

 

(2) 내용의 구조화: (마인드 맵, 생킹 맵 등)

주요 개념 또는 내용 요소 간의 관계를 구조화하여 그림 형태로 표현한다.

 

4. 토론 질문

교재 내용과 관련해, 모둠 활동에서 토론하기 위한 질문을 2~3 정도 제시한다.

교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사실적 질문은 지양하고, 새로운 문제에 대하여 창의적인 질문을 제시한다.

(예시 )

* 거꾸로 교실과 거꾸로 학습이 어떻게 다른가? ( X )

* 사회과는 무엇인가? ( X )

* 사회과에서 사회과학적 지식을 가르쳐서 정말 민주시민을 길러낼 수 있을까? ( )

 





      





거꾸로 학습지(양식)-2019년.hwp
0.02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