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교수> 리포트
? 대상: 사회과, 영어과 3학년
? 제출: 2010. 9. 2 ~ 3일
EBS, <최고의 교수> (예담)를 읽고 다음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1. 9명의 교수가 “좋은 강의”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고 준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정리하시오.
2. 9명의 교수가“최고의 교수”가 되었던 공통된 비법을 정리
하시오.
3. 9명의 “최고의 교수”에 비추어 볼 때,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내가 “최고의 교사”(수업의 달인)이 되기 위한 비법이 무엇인
지 논하시오.
4.“교사는 가르치는 학생이다”라는 말이 무슨 의미이고, 그 말이
“최고의 교사”가 되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는지를 논하시오.
5. 학생의 흥미와 지적 욕구를 자극하고, 고차적 사고력(창의적 사
고, 비판적 사고, 문제해결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 사회과에서
다른 과목의 내용이나 자료를 활용하여 가르치는 방안에 대해
1~2가지 사례를 제시하여 논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리포트-역사란 무엇인가 1장 (0) | 2010.09.21 |
---|---|
리포트- 좋은 수업의 실제 (0) | 2010.09.20 |
성적 처리에 대하여 - 2010년 1학기 (0) | 2010.07.02 |
기말고사 공지-2010년 1학기 (0) | 2010.06.07 |
교사로서의 비전 올리기 (0) | 2010.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