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수업의 실제(D. Tilestion)
대상: 사회, 과학 3학년
제출일: 9. 19 ~20일 강의시간
작성: 리포트는“자필”로 작성하여 제출하세요!
<좋은 수업의 실제> 1~3장을 읽은 후, 아래의 문제에 대하여 창의적 사고를 통해 자신의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1. 학습동기는 개인의 자기 체계에 의해 결정되는데, 초등학생에게 학습동기
를 유발하기 위한 전략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2. 학생이 개인적 중요성, 자기 효능감을 인식하는데 위협이 되는 우리나라
문화(부모, 교사, 사회환경, 매스미디어 등)을 제시하고, 그 해결방안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3. 청각적, 시각적, 운동 감각적 학습자의 학습 특성을 간략히 설명하고,
각 학습자의 학습양식에 맞게 사회과를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한 수업방안
이나 전략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4. 학생의 이전 경험 및 학습내용, 선행지식을 사회과 수업에 효과적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방안을 몇 가지 제시하시오.
5. 연합과 유사성을 활용하여, 사회과의 내용과 국어, 도덕, 과학 등의 내용
을 상호 통합하여 가르치기 위한 방안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제시하시
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 수업의 실제> 4~7장 (0) | 2011.10.05 |
---|---|
<역사란 무엇인가> 1장 (0) | 2011.09.21 |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리포트 (0) | 2011.08.22 |
<자유로부터의 도피> 리포트 2 (0) | 2011.05.30 |
<자유로부터의 도피> 리포트 (0) | 2011.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