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교수> 리포트
* 대상: 사회과, 과학과 3학년
* 제출: 2010. 10. 31 ~ 11. 1일
EBS, <최고의 교수> (예담)를 읽고 다음 문제에 대하여 자신의 의견을 작성해 제출하시오!
1. 9명의 교수가 “좋은 강의”을 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생각
하고 준비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 정리하시오.
2. 9명의 교수가“최고의 교수”가 되었던 공통된 비법을 정리
하시오.
3. “최고의 교수”에 비추어 볼 때, 우리나라 초등학교에서
내가 “최고의 교사”(수업의 달인)이 되기 위해, 내가 교육대학
시기에 준비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논하시오.
4.“교사는 가르치는 학생이다”라는 말이 무슨 의미이고, 그 말이
“최고의 교사”가 되는 것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를 논하시오.
5. 학생의 흥미와 지적 욕구를 자극하고, 고차적 사고력(창의적 사
고, 비판적 사고, 문제해결력 등)을 신장시키기 위해서, 사회과
수업에서 다른 과목의 내용이나 자료를 활용하여 "통합적으로"
가르치는 방안을 1~2가지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사회에서 요구되는 시민성은 무엇인가? (0) | 2012.03.12 |
---|---|
개념 발표 - 사회 2년 (0) | 2011.10.25 |
<역사란 무엇인가> 2장 리포트 (0) | 2011.10.12 |
<좋은 수업의 실제> 4~7장 (0) | 2011.10.05 |
<역사란 무엇인가> 1장 (0) | 2011.09.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