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계획서

거꾸로 학습지-2018년 1학기

미래 교육 2018. 3. 5. 10:30

< 거꾸로 학습지 >

* 과목: '사회교과교육론'


* 대상: 윤리, 국어, 수학, 과학, 실과 3학년

* 거꾸로 학습지 : 집에서 교재 내용과 자료를 미리 학습한 후 '거꾸로 학습지'를 작성

                                   하고,  모둠 토론 이후 교수에게 제출함.

# 거꾸로 학습지 :

거꾸로 교실 학습지-2018년 1학기.hwp



                                              거꾸로 교실 학습지

(       )장                                                                                                                                                                             (        )과 이름 (                    )

요 소

학 습 내 용  정 리

교재의 학습

교재 읽기/

이해도

교재를 몇 번 보았는가? ( )

학습 내용을 어느 정도 이해했는가? ( )%

내용의

요약

이해한 내용

주요 용어 또는 개념자신의 말로 요약한다.

 

 

 

 

 

 

 

 

 

 

 

 

 

 

 

이해 못한 내용

교재를 여러 번 읽어 이해되지 않는 내용을 기록한다.

 

 

 

내용의

구조화

핵심내용의 정리

교재 내용의 핵심3~4줄 이내 문장으로 요약한다.

 

 

 

 

 

내용의 구조화

주요 개념 또는 내용 요소 간의 관계를 구조화하여 그림 형태로 표현한다.

 

 

 

 

 

 

 

 

 

 

질문

모둠 활동에서 토론하기 위한 질문을 2~3개 정도 만든다.

사실적 질문을 지양하고 모둠에서 함께 토론할 새로운 문제를 제시하기

* 거꾸로교실과 거꾸로 학습이 어떻게 다른가? ( X )

* 사회과는 무엇인가? ( X )

* 사회과는 사회과학 지식으로 구성하는데, 그런 사회과학적 지식을 가르쳐서 민주시민을 길러낼 수 있을까? ( )






거꾸로 교실 학습지-2018년 1학기.hwp
0.0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