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5~7장 리포트
* 대상: 3학년 1~6반
* 제출: 3. 27~ 3. 30. 강의시간에
책 5~7 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제출하세요! (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5 장 >
1. 거꾸로 학습에서 '더 깊고 넓은 배움'이란 어떤 상태이고, 학생이 '더 깊고 넓은 배움'에 도달하도록 하기 위해서 교사는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2. '미국에서 성공한 거꾸로 학습' 모델을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이유와 교육환경을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교육과정, 평가, 입시제도 등등)
3. 거꾸로 학습의 교수.학습 활동 과정에서 '관계 중심 관점'이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설명하시오.
< 6 장 >
4. ‘거꾸로 교실’ 또는 ‘거꾸로 학습’이 기존의 토론수업, 모둠학습(소집단학습) 과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를 설명하시오.
5. 많은 교사들이 몇 주 정도 거꾸로 교실을 시도하다가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실패의 이유를 분석하고, 그것의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 7 장 >
6. 미래 사회는 거꾸로 교실(FC)보다 거꾸로 학습(FL)을 더 요구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7. 거꾸로 학습(FL)이 전통적 수업(TC)보다 학력 및 사고력을 신장시키는데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요인(요소)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학생 측면, 교사 측면, 교수•학습 과정 측면, 수업 방법 측면 등등)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말 리포트 제출 안내-2018년 1학기 (0) | 2018.05.14 |
---|---|
개념 발표 안내-2018년 1학기 (0) | 2018.04.09 |
손으로 과제물(리포트) 쓰는 이유 (0) | 2017.11.28 |
소논문(기말고사) 제출 안내-사회과 2년 (0) | 2017.11.28 |
후마니타스 토론문제 (9)- 사회과 2년 (0) | 2017.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