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판적 사고와 문답식 수업> 리포트
♣ 대상: 국어, 영어과 3학년
♣ 도서: <비판적 사고와 문답식 수업> (한국학술정보)
를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해 각자의 입장을 정리하여
리포트를 제출하고, 발표 및 토론하세요.
1. 현대사회에서 비판적 사고력이 시민교육의 핵심 목표로 강조되는 이유를 정보사회의 특성에 의거하여 설명하시오.
2. Ennis, McPeck, Lipman, Beyer, APA, 박상준 등이 각각 판적 사고를 어떻게 정의했는지 간략히 정리하고, 특히 박상준의 개념 정의에 대해 비판적으로 평가하시오.
3. 여러 학자들의 견해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비판적 사고가 무엇인가에 대해 자신의 개념을 정의하고, 다른 고차원적 사고력과 구별되는 비판적 사고력의 특징이 무엇인가를 설명하시오.
4. 사회과에서 문답식 수업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을 신장시키려 할 때, 교사가 준비해야 할 자료, 질문 방법과 절차, 교실문화 등에 대한 안내지침을 제시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사란 무엇인가> 2장 리포트-2008년 1학기 (0) | 2008.03.24 |
---|---|
<역사란 무엇인가> 1장 리포트-2008년 1학기 (0) | 2008.03.13 |
<역사란 무엇인가> 리포트 2- 2007년 2학기 (0) | 2008.03.07 |
<역사란 무엇인가> 리포트 1- 2007년 2학기 (0) | 2008.03.07 |
<화려한 휴가> 보고 리포트 -2007년 2학기 (0) | 2008.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