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과 거꾸로 학습> 책 리포트
* 대상: 사회과 2년
* 제출: 9. 12.(월) 강의시간
* 읽을 책: 박상준,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교육과학사
책 1, 2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자신의 리포
트를 작성해 제출하세요! ( ※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1 장 >
1. '교사 중심 관점'에서 수업에 접근할 때, 긍정적 요소와 부정적 요소를 제시하시오.
2. '학생 중심 관점'에서 수업에 접근할 때, 긍정적 요소와 부정적 요소를 제시하시오.
3. '관계 중심 관점'에서 수업에 접근할 때, 긍정적 요소와 부정적 요소를 제시하시오.
4. "나는 어떤 관점에서 수업을 바라볼 것인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2 장 >
1. 21세기 첨단 정보.통신 환경에서도 여전히 많은 교사들이 17세기 '교사 중심의
강의식 수업 패러다임'으로 가르치는 이유를 분석하시오.
( 교사, 학부모, 평가, 입학 제도 등의 측면에서 분석해 보시오.)
2. 노자, 듀이, 핀켈의 교육 사상의 공통점을 분석해 제시하고, 그들의 공통된 사상
과 거꾸로 교실과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분석하시오.
3. 전통적 수업 패러다임을 새로운 수업 패러다임으로 바꾸어야 하는 이유를 제시
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꾸로 교실> 책 리포트(2) (0) | 2016.09.20 |
---|---|
사회 교과서 교재연구 리포트 (0) | 2016.09.06 |
거꾸로 교실 학습지-2016년 2학기 (0) | 2016.08.22 |
기말고사 시간 변경 안내-2016년 1학기 3학년 (0) | 2016.06.07 |
기말고사 안내- 2016년 1학기 (0) | 2016.06.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