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과 거꾸로 학습> 책 리포트
* 대상: 사회과 2년
* 제출: 9. 26.(월) 강의시간
* 읽을 책: 박상준,<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 교육과학사
책 3~5 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자신의 리포
트를 작성해 제출하세요! ( ※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3 장 >
1. 거꾸로 교실은 수업 '방법'인가 수업 '패러다임'인가? 그 이유를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2. 거꾸로 교실이 학생의 '완전한 배움'을 달성하는데 실패한 부분과 그 이유를
찾아 분석하시오.
< 4 장 >
3. 거꾸로 교실과 달리, 거꾸로 완전 교실이 학생의 완전 학습에 도달하기 위해
새로 보완한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4. 거꾸로 완전 교실을 실제 교실 수업에서 실시하기 위해 마련되어야 할 교육 제도
(교육과정, 교과서, 평가 등등)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5 장 >
5. 거꾸로 학습에서 '더 깊고 넓은 배움'이란 어떤 상태이고, 교사가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학생이 '더 깊고 넓은 배움'에 도달할 수 있는지 설명하시오.
6.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미국식 거꾸로 학습'을 적용할 경우에, 어떤 부분이 수정
되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 현재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평가, 입시제도 등 조건 속에서 적용할 경우)
7. 거꾸로 학습에서 '관계 중심 관점'이 반영된 수업의 '과정, 방법, 평가'는 무엇
인지 설명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교과교육론> 거꾸로 학습지(예)-2017년 1학기 (0) | 2017.02.27 |
---|---|
개념 발표- 사회과 2년 (0) | 2016.10.05 |
사회 교과서 교재연구 리포트 (0) | 2016.09.06 |
<거꾸로 교실과 거꾸로 학습> 책 리포트 (0) | 2016.09.05 |
거꾸로 교실 학습지-2016년 2학기 (0) | 2016.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