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거꾸로 교실(거꾸로 학습), 전통적 수업 패러다임
을 바꾸다!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사회의 요구 와 창의적 사고와 문제해결력 등 고차적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교육을 하기 위해서는 ‘전통적 수업 패러다임’을 ‘거꾸로 교실 패러다임’으로 바꾸어야 한다.
※ 첨부: 거꾸로 교실, 전통적 수업 패러다임을 바꾸다!
※ 출처: 박상준.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교육과학사. 2016.
25-41쪽.
1. 수업 패러다임의 전환:
전통적 수업 패러다임 ->‘거꾸로 교실’(거꾸로 수업) 패러다임
2. 새로운 수업 패러다임의 사례
교사가 ‘말’(言)로서 직접 가르치는 대신에,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고 생각하면서 ‘능동적으로 배우게’ 하는 수업 패러다임은 이미 오래 전부터 실시되었다. ( 학생: 능동적 학습, 자기 주도적 학생, 학습에 대한 책임 등 )
'거꾸로 교실·거꾸로 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거꾸로 교실(거꾸로 수업)과 거꾸로 학습의 차이 (0) | 2017.03.14 |
---|---|
4. 거꾸로 학습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0) | 2017.03.14 |
3. 거꾸로 교실(거꾸로 수업)은 어떻게 하는 것인가? (0) | 2017.03.14 |
1. 거꾸로 교실(거꾸로 학습), 수업 보는 관점을 바꾸다 (0) | 2017.03.14 |
왜 거꾸로 교실인가? 왜 거꾸로 학습인가? (0) | 2016.07.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