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 상: 편입1~2, 컴퓨터 3년
* 제출기한: 11. 10(금) 17시까지, 연구실로 제출
1. 최근 “초.중.고교에서의 교원평가제 시행”을 둘러싸고, 정부, 교원단체, 학부모 단체 등이 첨예하게 대립하고 있다. 그래서 교사가 이 쟁점을 사회시간에 다루고자 하는데, 이 쟁점을 <논쟁문제 수업모형>에 따라 가르치기 위한 시나리오를 각 단계별로 작성하시오!
( 각 단계별로 교사가 해야 할 일(말)과 학생이 해야 할 일(말)
그리고 중요한 교수.학습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됩니다)
2. 6학년 2학기 3단원 중에 “누려야 할 권리”에 대하여, 교사는 “직소모형 Ⅱ(Jigsaw Ⅱ)를 활용하여 가르치려고 한다.
(1) 협동학습이 성공할 수 있도록 어떻게 소집단(모둠)을 구조화할 것인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2) Jigsaw Ⅱ에 따라 “누려야 할 권리”를 협동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시나리오를 각 단계별로 작성하시오!
(각 단계별로 교사가 해야 할 일(말)과 학생이 해야 할 일(말)
그리고 중요한 교수.학습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면 됩니다)
*******< 학생들에게 한마디 >*******
한 학기 동안 고생 많이 했습니다!
많은 리포트, 어려운 질문과 토론, 발표와 신랄한 비판에
익숙하지 않아 매우 힘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이 열심히 참여하면서 힘들었던 만큼
자기 것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저는 매 시간마다 쉽게 잘가르쳐서
학생들이 강의내용을 잘 이해할 뿐만 아니라
세상을 이해하는 고차원적 사고력과 토론능력이 발달하고,
또 저를 통해 좋은 교사의 비전과 자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늘 기도하면서 강의했습니다.
그것이 좋은 결실을 맺어
여러분 모두 좋은 교사로 교단에 서서
학생들을 잘 가르치게 되기를 빕니다!
마지막으로 기말고사도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를 얻기를 바랍니다!
박상준 드림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적 처리에 대하여-2006년 2학기 (0) | 2008.03.07 |
---|---|
<권리를 위한 투쟁> 읽어 보세요-2006년 2학기 (0) | 2008.03.07 |
중간고사-비전 세우기 사례 2006년 2학기 (0) | 2008.03.07 |
<비판적 사고와 문답식 수업> 리포트-사회과교육의 실제 2006년 2학기 (0) | 2008.03.07 |
강의 마치며-2006년 1학기 (0) | 2008.03.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