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 시험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4~6장 리포트

미래 교육 2017. 3. 21. 00:15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4~6장 리포트


* 대상: 음악, 미술, 체육, 초등, 영어과 3년

* 제출: 3. 27~ 3. 31. 강의시간에


책 4~6 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리포트를 작성해 제출하세요!  (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4 장 >

1.  거꾸로 교실(FC)과 달리, 거꾸로 완전 교실(FMC)에서 학생이 완전학습에 도달

    하도록 만들기 위해 보완한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거꾸로 완전 교실을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실시하고자 할 때, 개혁되어야 할

   부분(교육과정, 교과서, 평가 등등)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5 장 >

3. 거꾸로 학습(FL)에서 '더 깊고 넓은 배움'이란 어떤 상태이고, 학생이 '더 깊고

   넓은 배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교사는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4. '미국에서 성공한 거꾸로 학습'을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이유와 교육환경을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교육과정, 평가, 입시제도 등)


5. 거꾸로 학습의 교수.학습 활동 과정에서 '관계 중심 관점'이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설명하시오.


< 6 장 >

6. 거꾸로 교실 또는 거꾸로 학습이 기존의 토론수업, 모둠학습(소집단학습)

   과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를 설명하시오.


7. 우리나라에서 많은 교사들이 거꾸로 교실을 시도하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데, 그 실패의 원인과 이유를  설명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