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4~6장 리포트
* 대상: 음악, 미술, 체육, 초등, 영어과 3년
* 제출: 3. 27~ 3. 31. 강의시간에
책 4~6 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리포트를 작성해 제출하세요! ( ※ 반드시 "자필"로 직접 작성해야 함)
< 4 장 >
1. 거꾸로 교실(FC)과 달리, 거꾸로 완전 교실(FMC)에서 학생이 완전학습에 도달
하도록 만들기 위해 보완한 부분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2. 거꾸로 완전 교실을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실시하고자 할 때, 개혁되어야 할
부분(교육과정, 교과서, 평가 등등)이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5 장 >
3. 거꾸로 학습(FL)에서 '더 깊고 넓은 배움'이란 어떤 상태이고, 학생이 '더 깊고
넓은 배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교사는 어떻게 수업을 진행해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4. '미국에서 성공한 거꾸로 학습'을 우리나라 교실 수업에 그대로 적용할 수 없는
이유와 교육환경을 근거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교육과정, 평가, 입시제도 등)
5. 거꾸로 학습의 교수.학습 활동 과정에서 '관계 중심 관점'이 어느 부분에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설명하시오.
< 6 장 >
6. 거꾸로 교실 또는 거꾸로 학습이 기존의 토론수업, 모둠학습(소집단학습)
과 어떻게 다른지 그 차이를 설명하시오.
7. 우리나라에서 많은 교사들이 거꾸로 교실을 시도하지만 실패하는 경우가 많은
데, 그 실패의 원인과 이유를 설명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념 발표 안내-3학년 (0) | 2017.04.09 |
---|---|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7~9장 리포트 (0) | 2017.04.04 |
<사회교과교육론> 거꾸로 학습지(예)-2017년 1학기 (0) | 2017.02.27 |
개념 발표- 사회과 2년 (0) | 2016.10.05 |
<거꾸로 교실> 책 리포트(2) (0) | 2016.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