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7~9장 리포트
* 대상: 음악, 미술, 체육, 초등, 영어과 3년
* 제출: 4. 10~ 4. 14. 강의시간에
책 7~9 장을 읽고 아래의 문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입장을 정리하여
리포트를 제출하세요! ( ※ "자필"로 직접 작성해 제출해야 함.)
1. 많은 연구결과에 의하면, 거꾸로 학습(FL)이 전통적 수업(TC)보다 학력을 신장시키는데 효과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요인(요소)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학생 측면, 교사 측면, 교수•학습 과정 측면, 수업 방법 측면 등에서)
2. 미래 사회는 거꾸로 교실(FC)보다 거꾸로 학습(FL)을 더 요구한다고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 거꾸로 교실(FC)을 현재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업에 적용할 때 수정․보완해야 할 부분이 무엇인지 논하시오.
4. 초등학교에서 Band, 카톡, 카페 등을 활용하여 거꾸로 교실을 실시하려고 할 때, 학생이 자율적․능동적 학습을 하도록 만들기 위해 교사가 사전에 준비 할 일, 교실 밖 예습 과정에서 할 일, 수업 과정에서 할 일을 논하시오.
5.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학생들이 여러 명 있는 반에서 거꾸로 교실을 실시하려고 할 때, 그 반에서 거꾸로 교실을 적용할 수 있는 현실적 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리포트 & 시험'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말고사 및 비전 등록 안내-2017년 1학기 (0) | 2017.05.28 |
---|---|
개념 발표 안내-3학년 (0) | 2017.04.09 |
<거꾸로 교실을 넘어 거꾸로 학습으로> 4~6장 리포트 (0) | 2017.03.21 |
<사회교과교육론> 거꾸로 학습지(예)-2017년 1학기 (0) | 2017.02.27 |
개념 발표- 사회과 2년 (0) | 2016.10.05 |